게임 리뷰, 잡담

스팀 인디 게임 추천 언더테일(Undertale) 리뷰

비약님 2018. 12. 30.
반응형

 

 

 

 

스팀 인디 게임 추천 언더테일(Undertale) 리뷰


개발사: Toby Fox


출시일: 2015년 9월 15일


장르: RPG, 슈팅, 퍼즐, 스토리


플랫폼: PC, PS4, 스위치 등등

 

 

 

 

어떤 게임인가?


언더테일은 토비 폭스가 제작해 출시된 인디 게임입니다.


고전 게임을 연상케 하는 독특한 그래픽과 굉장한 완성도로 흥행에 성공한 작품이며, 개발툴은 게임메이커로 개발하였다고 합니다. 

게임 출시 당시 압도적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끌어내며, 많은 BJ, 유튜버들이 플레이 하면서 인기가 폭발하게 됩니다. 


언더테일은 제목 그대로 지하에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담은 게임이며, 한 아이가 에봇 산에 올라갔다가 괴물들이 사는 세계로 떨어지면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거기서 아이는 많은 선택의 갈림길에 서게 되며 자신의 선택에 따라 다른 사람들의 운명 및 이야기의 흐름이 달라집니다.


게임의 가장 큰 특징들은 엔딩이 여러 개이며, 파도 파도 계속 나오는 이스터 에그와 더미 데이터가 있는데 개인적으로 언더테일이 가장 많이 사랑받게 된 요소 중 하나는 많고 많은 이스터 에그들 이라고 봅니다. 

그리고 OST 역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주게 된 이유 중 하나인데요, 모든 곡들은 제작자인 토비 폭스가 작곡했다고 합니다. 

게임의 상황 및 분위기와 잘 맞아 떨어지는 OST 역시 많은 사람들에게 호평을 받았습니다. 


 

 

 

총평

가격 대비 할 만한 게임 이였습니다. 

최근까지도 많은 유튜버와 BJ들의 실황 영상으로 인기를 얻게 된 언더테일은 악성 팬덤으로 인해서 초딩 게임이라는 이미지를 받게 되었습니다. 나름 탄탄한 스토리 게임 이였는데 말이죠 


게임의 가격은 10,500원이며 현재 겨울 세일가로는 5,250원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플레이 타임은 엔딩 2번~3번 정도를 보시면 이미 25~30시간은 넘길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