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리뷰, 잡담

모바일 추리 게임 추천 회색도시1 리뷰

비약님 2018. 12. 23.
반응형

 

 

 

 

모바일 추리 게임 회색도시 1 리뷰


개발사: 네시삼십삼분


출시일: 2013년 7월 30일 


장르: 미스테리, 범죄, 추리


플랫폼: 안드로이드, ios 


 

 

 

 

어떤 게임인가?



검은방 시리즈의 제작진이 재결성한 팀 알테어에서 제작한 어드벤처 게임 회색 도시 시리즈의 첫 번째 작품입니다.


총 4부작으로 이루어진 스토리 라인을 따라가면서 단서를 찾고 범인을 추리해 내는 어드벤처 군상극 게임으로 가격은 현재 무료이며, 무려 100만 다운로드 이상의 인기를 보였던 게임 중 하나입니다.

회색도시의 다른 특징은 무료 풀 보이스 더빙을 지원하고 있으며 연륜 있는 성우 진들의 연기는 게임을 몰입시키는데 한몫합니다.


스토리는 주인공 양시백이 태권도장 관장인 최재석의 빚을 떠안으면서 시작하는데 도장에 다녔던 아이 홍설희의 실종 사건을 주 스토리로 담았으며,

거기서 일어나는 12년 전의 사건들과 주인공과 주변 인물들의 문제들로 스토리가 진행됩니다.


 

 

총평

모바일 스토리 게임의 숨겨진 명작 중 하나라고 말할 수 있는 작품 중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현재 무료화가 되었으며 성우 진들의 연기 덕분인지 몰입감이 더 좋았고 검은방 시리즈의 정신적 후속작인 만큼 비슷한 요소가 많았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맵을 탐색하는 게 너무 자주 반복되고, 또 반복적인 맵 탐색에 비해 게임 난이도가 너무 낮은 편이라 노가다 게임을 하는 것 처럼 지루한 면도 없지 않아 있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회색 도시 1보다는 회색 도시 2를 더 재밌게 플레이 했습니다.

하지만 1과 2가 연결점이 많아서 2를 더 재밌게 즐길려면 1 역시 플레이 해 보는 걸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