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리뷰, 잡담

쯔꾸르 감동 게임 추천 하얀문 리뷰

비약님 2018. 12. 23.
반응형

 

 

 

 

RPG 쯔꾸르 시리즈 감동 게임 추천 하얀문 리뷰


개발자: 팀SET


장르: 감동, 스토리


출시일: 2015년


가격: 무료


플랫폼: PC, 안드로이드(불안정)


 

 

 

 

어떤 게임인가?



하얀문은 쯔꾸르를 대표하는 수작 중 하나로 뽑히고 있는 게임입니다.


사람들에게 꽤 생소할 수도 있는 쯔꾸르 쉽게 설명하자면, 인디게임을 개발하는데 중점으로 두는 게임 제작 툴을 말합니다. 

아무래도 게임 제작 툴 중에서 진입 장벽이 비교적 쉬운 편인지라 많은 학생과 게이머들이 쯔꾸르 게임을 만들다 보니 그 퀄리티는 좋지 않거나 중간에 개발이 중단된 미완성 게임들이 엄청 많습니다. 


하얀문은 이러한 쯔꾸르 시장 속에서 첫 작이라고 믿기 힘든 상당한 퀄리티의 수작으로, 감동을 초점으로 맞춰진 게임입니다.

초반 내용은 부모 없이 머무르는 남매의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동화 같은 스토리를 보여주는 듯하지만 게임 자체는 굉장히 심호한 편입니다.

일기장을 한장씩 읽으면서 남매의 과거의 사건들을 하나둘 씩 접하면서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하나 둘 씩 생기는 이해하기 힘든 갈등과 마음을 붕괴시키는 듯한 사건들로 스토리 전개가 이어집니다.

 

 

 

 

총평

게임 연출은 책을 보는 것 마냥 몰입감도 좋았고, 분량도 그리 길지 않아서 가볍게 끝낼 수 있다는 점 역시 만족스러웠습니다.

게임 내용이 약간 무겁지만 그렇다고 무섭거나 고어하게 느껴질 만한 연출들은 별로 없었던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 게임 플레이 중간에 막히는 부분들이 조금씩 있었는데, 이렇게 해라. 저렇게 해라. 할만한 힌트가 없다 보니 스토리 게임 치곤 조금 불친절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래픽 부분에 있어서도 조금 아쉽긴 합니다만, 게임의 몰입에 방해되는 수준은 아닌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