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리뷰, 잡담

스팀 인디 게임 추천 더 바인딩 오브 아이작 리버스 (The Binding of Isaac The Binding Of Afterbirth+) 시리즈 리뷰

비약님 2018. 12. 20.
반응형


 

스팀 인디 게임 추천 더 바인딩 오브 아이작 (The Binding of Isaac) 



개발자: 맥밀런, 니칼리스 


장르: 로그라이크, 슈팅


출시일: 2014년 11월 14일


가격: 15,500원 확장팩 추가 시 37,500원


플랫폼: PC, Linux, macOS, PS4, PS Vita, XBOX ONE, Wii U, New 3DS, iOS, 닌텐도 스위치

 

 

 

 

어떤 게임인가?




PC 및 콘솔용으로 나온 아이작의 번제의 정식 후속작이자 리메이크판입니다.


전 시리즈에 비해 도트 그래픽으로 만들어졌으며, 인디 게임의 대표적인 성공한 게임 개발자 맥밀런이 슈퍼 미트 보이의 차기작으로 만든 게임이라고 합니다.

2018년 현재에도 식지 않는 인기를 보여주는 게임이죠. 


게임의 간단한 특징들은 적, 아이템, 보스, 방의 구성들이 랜덤으로 매번 달라지고 모든 하트가 사라지면 그대로 게임이 끝나 버립니다

즉 세이브 같은 건 없습니다. 


그리고 난이도 자체도 상당히 높은 편이며 아이템 운이 잘 따라주지 않는다면 숙련자들도 게임 진행이 불가능한 것도 특징입니다. 


엔딩을 깨면 또 다른 엔딩을 보기 위해 다시 처음부터 스테이지를 깨는 방식인데 이때 조금 지루하지 않을까? 

라고 생각하시겠지만 로그라이크 특성상 그럴 걱정 없이 오래오래 즐길만한 게임입니다. 

최근에는 pc이외에 아이폰이나 콘솔 등 많은 플랫폼으로 진출 한 듯 하니 굳이 pc로 하지 않아도 됩니다.



 

평가

워낙 유명한 게임이고 플레이 해 본 사람들도 많기 때문에 크게 어필할 점은 따로 없지만,


비슷한 로그라이크류 게임을 했을 때 아이작 만큼 재밌는 게임은 못 봤고 스팀 게임을 사면 평균 플레이 시간 30시간을 보통 못 넘기는 편 이지만 아이작은 총 400시간 가까이 했습니다. 


확실히 취향에 맞으시다면 재미는 보장하지만, 가격은 확장팩까지 추가하면 37,500원으로 꽤 비싼 편입니다.

리버스를 먼저 사 보시고 게임이 취향에 맞고 "조금 더 난이도 조정이 필요하다" 싶다면 확장팩까지 추가로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