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리뷰, 잡담

요즘 대세 게임 에이펙스 레전드 한국 출시

비약님 2019. 4. 1.
반응형

개발 리스폰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윈도우, PS4, 엑스박스 원
출시 2019년 2월 5일
장르 FPS, 배틀로얄
최소 사양 OS: 64-bit Windows 7 
CPU: Intel Core i3-6300 / AMD FX-4350
RAM: 6GB
GPU: NVIDIA GeForce GT 640 / Radeon HD 7700
GPU RAM: 1GB
권장 사양 OS: 64-bit Windows 10
CPU: 
Intel i5 3570K or equivalent
RAM: 
8GB
GPU: 
Nvidia GeForce GTX 970 / AMD Radeon R9 290
GPU RAM:
 8GB

 

어떤 게임인가?


에이펙스 레전드 게임 화면

배틀그라운드와 비슷한 FPS/ 배틀 로얄이며 현재 한국에 정식 발매된 게임이며 무료입니다.

게임의 시스템을 가볍게 설명하자면 

총 9명에 캐릭터가 존재하며 이 캐릭터를 레전드라고 칭합니다.

레전드는 공격형 / 지원형 / 방어형 / 정찰형으로 나눠지며, 한 게임당 최대 60명의 인원이 참가합니다.

한 팀은 총 3명의 플레이어로 이루어지며 20개의 팀이 한 게임에 있을 수 있습니다.

승리 방법은 다른 배틀로얄 게임과 유사하게 최후의 생존 팀이 되면 승리하게 됩니다.

 

다른 배틀 로얄과 다르게 Apex 레전드만의 독특한 특징은 부활이 있습니다.

Apex 레전드에서는 어느 한 플레이어가 완전히 사망하더라도, 제한 시간 이내로 다른 생존한 플레이어가 시체에 남은 배너를 회수하면, 해당 플레이어는 부활 가능 상태가 되며, 배너를 회수한 플레이어가 맵에 특정한 위치에 존재하는 부활 비컨으로 이동해 해당 플레이어를 부활시킬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점은 맵이 작기 때문에 탈것이 필요없고 게임 템포 역시 빠르며, 한판한판 가벼운 마음으로 즐기고 죽으면 바로 다음 게임으로 뛰어드는 식으로 계속 즐길 수 있습니다.

 

Apex 레전드는 기존의 '배틀로얄' 게임과 다른점이 꽤 많습니다. 

기존의 불편한 점을 개선 하였으며, 인원수와 맵크기를 줄여 쓸데없는 소모전을 줄였고 캐릭터 고유의 스킬이 가능합니다.

 

이런 점에서 다른 게임들 과 차별화를 둔 게임이며 아직 나온지 얼마 안된 게임이라 신맵과 신 캐릭터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큰 게임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