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잡담

아이패드 6세대 중고 후기 2018년도 기기는 쓸만할까? (#애플 펜슬, #가성비)

비약님 2022. 5. 4.
반응형

혹시 아이패드병이라고 아시나요? 주요 증상은 아이패드를 구매하지 않으면 삶의 질이 저하되어 아무것도 하지 못하고 유튜브에 아이패드 필기 영상이나 아이패드 별 스펙 영상을 보면서 시간을 때우게 되는 무서운 병입니다. 이 병의 경우 직접 사기 전까지는 치유되지 않고요.. 유튜버분들은 얼마나 맛깔라게 아이패드를 쓰는지 참... 결국 저도 하나 질렀습니다.

 

 

하지만 저 같은 백수 대학생에겐 프로? 에어? 신형품? 어림도 없는 소리였습니다. 그만한 돈도 없었고 그렇다고 너무 구형을 사면 애플펜슬? 꿈도 못 꿉니다. 결론적으로 30만 원 이내에 아이패드+애플 펜슬까지 잡을 수 있는 제품이 딱 하나 있었습니다.

 

바로 지금 쓰고 있는 아이패드 6세대!!

 

정확히 애플펜슬을 쓸 수 있는 모든 아이패드 시리즈 중 가장 최저가였습니다. 당연히 품절된 지 오래라 중고를 구할 수밖에 없었고

번개 장터를 뒤져보니 시세는 약 18~30만원 사이로 다양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아이패드 본체 + 애플 펜슬을 25만 원이라는 아주 값싼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었죠! (판매자님 정말 감사합니다 ㅠㅠ)  

 

제가 구매한 아이패드 6세대 (32gb)의 경우 2018년도 제품이며, 현 시점에서 4년이나 지난 제품이지만. 애플의 경우 사후 지원을 상당히 오래 해주기 때문에 올해 지원 예정인 ios16 역시 지원 대상이 유력합니다. 애플의 사후 지원이 얼마나 대단하냐면 무려 7년이 지난 제품인 아이패드 에어 2를 끌고 가는 미친 사후지원을 보여줘 화제가 됐죠.. 

 

그래서 쓸만하냐? 

라고 묻는다면 제 대답은 무조건 yes입니다. 저 같이 유튜브 보고, 인강 보면서 필기할 수 있고, 하다 못해 웬만한 고사양 모바일 게임도 무리 없이 돌아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문서 작성이나 영상 보기에 사양이 너무 안딸렸으면 좋겠고, 애플 펜슬이 연동돼서 필기에는 아무 문제없었으면 좋겠어!

라고 한다면 이 두가지를 모두 커버하면서 가장 저렴한. 아이패드 6세대 + 애플 펜슬을 같이 파는 중고 제품들을 한번 찾아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제가 워낙 싸게 싼 케이스라 생각하고 20후반~30초반 정도면 (+애플 펜슬 포함) 충분히 고려할만하다고 느낍니다.)

 

여러분도 어서 아이패드병 고치고 힐링 생활 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