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 짤

😸공감 100% 인프피 짤 모음😸 (INFP 특징, 인프피 팩폭)

비약님 2022. 4. 13.
반응형

한짤에 설명 가능한 인프피

일단 밖에 나가기 정말 싫어한다. 딱 삘 꽂혔을 때 나가는 건 좋지만 그러지 않으면 정말 귀찮다.

막상 밖에 나가면 잘 떠들고 잘 논다. 그러다가 집 도착하면 오늘 뭔가 실수한 건 없었는지, 이때 이러지 말고 이럴걸

같은 잡생각과 함께 우울해진다. 

인프피 빙고

인프피 빙고다. 25개 중에 23개가 맞다고 체크했는데. 그중에서 가장 공감되는 건 한 번 들은 말도 절대로 못 잊음

이거 진짜 공감된다. 특히 누군가 툭 던져서 말한 칭찬 같은 건 거의 3년~4년갈 정도로 마음속에 담아져 있다.

약간 망상이 인프피의 디폴트라고 생각한다. 나 역시 망상은 하루 종일 하는 편이고 특히 혼자 있을 때 매우 심해지는

경향이 있다.

인프피는 티를 잘 안 낸다. 너무 힘들 때야 티 나고 컨트롤이 안되지만 평상시는 그냥 그러려니 한다.

특히 크게 편견 같은 건 없어 누군가 생각과 다른 행동을 해도 "그럴 수 있지~"로 넘어간다.

다만 그 행동이 나에게 충격, 타격을 주는 행동이라면 바로 포커페이스 무너짐 ㅎ

나 역시 친구들에게 의지하고 기대하고 그랬던 시절이 있었다. 물론 지금도 아예 그 성격을 고쳤다고는 말 못 하겠지만

예전에는 정말 의존하는 성향이 컸다. 지금은 오히려 의지 해줄 수 있는 사람이 되려고 하는 중인데. 

사실 의존하기 VS 의존해주기 결정하면 아직까진 전자의 성향이다. 이건 정말 고치고 싶은 성격 중 하나라 고쳐나가는 중이다.

뭐가 이렇게 바쁠까. P성향들은 다 공감하겠지만 진짜 시간 관리가 안된다. 그래서 뭐든 시간의 제약이 있는 활동들을 하는 게 좋다. 인프피는 집에 한번 던져놓으면 그냥 24시간 무의미로 보내기에는 엄청난 재능이 있지 않을까 싶다.

게으른 완벽주의자.

개으른 완벽주의자. 계획 한정 깡패. 나 역시 모든일의 계획 부분은 나름 남들 이상의 모습을 보여준다. 근데 그게 결말까지 가지 않는게 큰 문제이다. 정말 사소한 계획조차 중간에 흔들려서 바꾸고 다시 하고 이러다보니 귀찮아지니까 포기하고 그냥 무대포로 하면 중간은 갈껀데 또 그건 성격상 안 맞아서 싫고. 정말 아이러니하다.

 

 

모든 인프피가 그런건 아니겠지만 필자의 경우 거의 모든 짤이 공감이 갔다ㅋㅋㅋㅋㅋㅋㅋㅋ 사실 난 인프피 성향을 좋아하진 않는다. 장점도 있겠다만 단점 먼저 생각이 난달까?? 오늘도 과몰입 야무지게 해서 기부니가 좋구마잉

 

인프피 성격 장단점: https://biyag.tistory.com/68

 

🤣인프피 성격 장단점 알아보기🤣 (MBTI 과몰입 주의)

오늘은 MBTI의 16가지 유형 중, INFP 성격유형의 장점, 단점 모두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INFP 장점 - 자신이 지향하는 이상에 대해서 열정적인 신념이 있다. - 모든 면에서 융통성이 있

biyag.tistory.com

유료 mbti 테스트 후기 : https://biyag.tistory.com/50

 

유료 MBTI 검사 후기. 내가 알고 있던 유형은 거짓이다? INFP 모여라! 🙋‍♀️🙋

지난 주. 이상한 광고 알고리즘에 끌려간 나는 유료 mbti 검사인 "MBTI® Form M"에 대해 알게 되었다. MBTI 연구소 김재형 연구 부장은 "우리가 흔히 아는 mbti 사이트에서 하는 간이 검사는 신뢰도가 없

biya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