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리뷰, 잡담

채광 채집 5시간 하면 얼마나 벌까? 무자본 돈벌기 🍄메이플 스토리🍄

비약님 2022. 4. 13.
반응형

메이플 스토리 채광 채집! 무자본의 꽃이자 절대 손해 안 보는 메소 벌이 수단 중 하나다.
사실 수익률이 토드, 경매장 장사나 명장 합성에 비해서 딸리는 건 사실이지만. 아마 나처럼
드메가 낮은 유저 특히 드메 템이라곤 꼴랑 하프 이어링 하나 정도인 무자본 메린이들한테는 재획보다야 많이 벌지 않을까 생각했다. (필자는 1재획당 약 9000만~1억 2000 메소 사이 정도 벌린다.)

 

마빌 채집

채집에는 크게 두가지 루트로 나뉜다. 필드 채집 or 마빌 채집
그 둘중 뭐가 좋냐?라고 하면 사실 크게 차이가 안 난다. 마빌 채집의 경우는 가장 비싼 재료 템인

이놈만 나오는 보라빛 약초를 집중적으로 캘수 있다. 이놈의 개당 가격은 약 30만 메소 이론상 캐는데 10초도 안 걸리기 때문에 100초면 300만 메소 1000초면 3000만 메소이다..... 는 그럴 일은 없고
아쉽게도 보라빛 약초에는 가장 비싼 재료 템인 쥬니퍼베리 씨앗을 포함한 쥬니퍼베리 꽃, 히솝 꽃 등등이 존재한다.
그중에서 히솝 꽃은 2 티어 재료 템이라 개당 9만 메소 돈 하기 때문에 애도 돈 좀 되지만. 쥬니퍼 베리 꽃? 애는 개당 4000 메소 사실상 주흔 값 겨우 2배 넘기는 놈이라 꽝이라고 보면 된다.

필드 채집

다음은 필드 채집이다. 다들 알 거다. 필드 채집의 꽃.. 아니 정수... 그래 정수 맞다.

태초의 정수 이놈의 가격은 개당 1.5억 정도이다. 필드 채집의 큰 특징은 도박성 플레이다. 마빌 채집은 아까 설명했던 쥬니퍼베리 꽃만 안 나온다면 나름 안정적으로 메소 수급이 잘 되는 반면. 필드 채집에서 나온 작물 대부분은 메소 가치가 없는 (개당 1만 메소 이하) 템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운과 가장 직결된 부분이다.

태초의 정수 같은 경우 자주 나오는 건 절대 아니고 아마 순수 채광 10~12시간 사이쯤 한 번? 운 없다면 20시간이 지나도 못 먹을지도 모른다. 나도 나름 채광 채집을 오랫동안 했는데. 이 놈 얼굴 본적은 4번밖에 없다.

그렇다고 필드 채집이 막 안 좋지는 않은 게 개당 100만 원 이상 하는 템들
1. 쥬니퍼베리 씨앗 오일 (200만)
2. 혼돈의 칼날 (130만)
3. 혼돈의 파편 (600만)
4. 영롱한 황혼의 정수(100만)

이런 템들이 나온다. 물론 잘 나오는 건 아니고 딱 태초의 정수보다는 조금 더 잘 나온다.
특히 저 쥬니퍼 베리 씨앗 오일은 잊었다 하면 나오기 때문에 상당히 돈벌이가 된다.


필자가 오늘 할 거는 필드 채집이다. 약 5시간 정도 수익을 내본 결과..

시간당 수익

당연히 태초의 정수는 나오지도 않고 오늘은 쥬니퍼 베리 씨앗 오일이 잘 나오지도 않아서 약간 망했다.
비싼 값 하는 쥬니퍼베리 씨앗과 오일 그리고 히솝 꽃과 오일 그리고 영롱한 황혼의 정수까지 판매해본 결과 순수익은
약 4.6억 정도 나왔다. 시간당 약 9200만.
시간당으로 따지면 재획보다야 많이 벌었지만. 글쎄... 뭔가 아쉽다.
물론 개당 2-3만 원 하는 광물까지 팔았으면 한 5억 정도는 나왔겠지만 경매장 칸이 없으므로 오늘의 수익은 여기서 마무리해야겠다.
개인적으로 메린이 분들은 경매장 장사, 토드 장사, 명장 합성 같은 게임에 대한 이해도가 어느 정도 있어야 할 수 있는 메소 벌이보다는 그냥 뇌 빼고 하기 쉬운 채광 채집을 권장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