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

신라면 건면 먹으면 살이 빠질까? 유사 다이어트 식품 신라면 건면 리뷰

비약님 2021. 5. 18.
반응형

신라면 건면

우리가 흔히들 먹는 국민 라면들은(안성탕면, 신라면, 불닭볶음면, 짜파게티) 유탕면이라고 한다.

신라면 건면은 유탕면이 아닌 호화건면이라고 하며, 열량은 350칼로리 정도이다.

이게 얼마나 낮은 건가 검색해 봤는데. 일반 라면들의 칼로리에 30%~40%가 감소된 라면이다.

거기다가 지방 함류량까지 낮은 편이라고 하는데 이게 생각보다 살찌는 요소를 가른다고 생각한다.

같은 칼로리를 먹어도 지방 함류량이 높다면 살이 찌기 더 쉬운 상태가 되는건 당연하다. (그렇다고 고칼로리 저지방이 다이어트 식품이라는 건 아니다.)

 

 

다만 나트륨은 일일 권장량 90프로에 육박하기 때문에 타 라면들과 비슷한 수치를 보여준다.

뭐 나만의 합리화를 하자면. 대한민국에서 저나트륨 식품은 찾아보기도 드물고 평상시에 식단관리를 하거나. 그러지는 않아도 나름 영양성분표를 보면서 음식을 먹는 사람들이 아닌 이상. 나트륨 100프로는 금방 채워진다. 우리나라의 나트륨 평균 섭취량은 권장량에 2배가 넘어간다고 한다. 그렇다. 무려 평균이 말이다...

 

따라서 사실 신라면 건면을 다이어트 식품이라고 치는건 불고기 버거가 완전 식품이라는 것과 비슷한 논리인지라.

아무래도 진짜 다이어터라면 정말 라면이 먹고 싶을때 차선책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다.

 

https://link.coupang.com/a/mPGRJ

 

농심 신라면 건면 97g

COUPANG

www.coupang.com

 

 

+) 개인적으로 많이 애용하는 신라면 건면이고, 나 같은 경우 큰 호불호 없이 먹었지만 아무래도 건면이라는게 식감도 그렇고 면의 맛도 그렇고 충분히 호불호가 갈릴만하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